티스토리 뷰





생각해보니, 앞으로도 이 티스토리에 그림그린 거나 글쓴 것, 혹은 고찰한 것...

등등을 정리해둘 건데 앞으로 정리할 땐 소위 말하는 "골퍼"의 이름을 그대로 노출시킬 것이고...

미한이의 성씨도 몇 번이나 이 티스토리에서 언급했었는데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것 같아서


아예 따로 게시글을 하나 남기기로 했습니다.


(적어도 이 티스토리에 방문하신 분들은 확실히 알 수 있도록...이라는 느낌?)

(왠지 꾸준히 방문자가 있습니다...왜...왜지...다들 조의 영역 파실?)

(완결났지만 그래도 파실...? 제가 잘해드릴게요)




각설.




우선 조의 영역 시즌2의 페이크 주인공이었던 통칭 "골퍼"의 본명에 관해서...












아무도 이름을 몰라 "골퍼" "골프선수" "인신매매범(?)" "애꾸눈(??)"등으로 불렸던 녀석.


이 녀석의 이름은





서 배 호





입니다.





우선 제가 이 녀석의 본명을 어떻게 알았느냐?












제가...조의 영역 시즌2 완결을 기념하여 6월 22일에 작가님께 인스타 디엠을 보냈었습니다.

(축전그림 보내드렸었어요...ㅜㅜ 작가님 진짜 조의 영역 그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근데 전 인스타그램도, 에버노트도 잘 안쓰다 보니까 자꾸 실수를 해서 ㅋㅋㅋㅋ

(아직도 인스타 사용법을 모르겠어요 어...어캄...)


이런 일도 벌어졌답니다...ㅜㅜㅜ


아무튼 링크를 다시 보내드린 뒤, 조금 뒤에 작가님이 이래저래 답장을 해주신 후,


골퍼의 이름을 알려주셨습니다.










그렇습니다...



골퍼의 이름은 '서배호'였던 것입니다...




덕질한지 1년만에 알았음...ㅠㅠ ㅋㅋ 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악


콘티엔 그래도 항상 '배호'라고 표기되어 있었답니다.


이름은 처음부터 준비되어 있었던 거죠..


그러다가 그냥 이름을 부르지 않는 걸로 정해버린 거라네요.



골퍼 이름을 외부에 공개적으로 알려도 되냐는 질문에 "네 그럼요 그러셔도 문제없습니다"라고 답변해주셨기에,

일단 트위터에선 공개적으로 열심히 뿌려댔지만(?)


티스토리에도 남겨놓습니다!








아무튼 이 녀석의 이름이 너무나도 비밀스러웠던 덕분에(?)


소원이가 떠나지 않고 생존자즈와 합류했으니 매우 만족만족.




사실 후기 보너스만화를 다 보고나서...


아!! 결국 쟤 이름 모르는 채로 끝나는 건가 ㅠㅠ


하고 아쉬운 마음이 있었습니다만,


작가님이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마음 속 응어리가 완전히 해소되고 너무너무 개운해졌기에!


감사한 마음밖에 없습니다.


생존자즈도 모두 살려주셨구...헤헤



(인스타 디엠의 대화는 6월 22일 토요일 11시(후기가 올라온 시간) 이후에, 6월 23일 새벽에 이루어진 것입니다.)








그래서 하는 뒷이야기.










이건...ㅋㅋㅋ 제 지인분이 제 요청에 의해 골퍼 이름 나왔니?라는 이름으로 수동봇(?)을 만들었던 것.


2018년부터 꾸준히 골퍼 이름이 나왔는지 체크하고 계셨습니다...ㅎ...ㅎ...




킬포인트는 "골퍼 이름 공개보다 종전이 먼저 이루어짐"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나마 2020년 및 에x게x온 다카포 보다는 먼저 나왔네요...(젠장)








ㅜㅜ





아무튼 제가 골퍼 이름 알아냈습니다! 라고 트윗하자


그걸 알티해가시더니










이렇게 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최종적으로 이렇게...^^



뭔가 뿌듯하면서 기분 좋았어요.


제 요청 들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그 동안 봇 돌리느라 고생도 하셨구!







그리고 이어지는 개드립











이런 거나 만들고 있었고 ㅋㅋㅋ


그 외에도



서배호/앉아배호


서배호/서사과호


서배호/서배불호



이런 식으로 놀림감이 되었던...



프란시스 권도 이렇게까지 놀림받진 않았던 것 같은데 서배호 넌 대체











그리고 원래 4개까지밖에 없었던 명찰에 "서배호"가 추가되었습니다.


생존자즈 전원의 이름이 다 나와줘서 넘 뿌듯~~


이대로 명찰 굿즈 뽑아도 될 듯...ㄷㄷ









그리고 미한이의 성씨는 "최 씨"입니다.


그러니까...



풀네임: 최미한




문유에 나왔던 최미한과 완전히 같지요.


이렇게 말하자면 마음의소리에도 "강한나"라는 여성이 나오긴 했었습니다만,

뭐 이건 제쳐두고.




최미한은 왜 최미한인가?


그 이유는...













마찬가지로 작가님의 인스타 디엠 답장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제가 받은 답장은 아니고 제 트친분이 받은 답장입니다.



트친분이 어떤 디엠을 보냈었는지 정확한 내용은 모릅니다만,


미한이의 성씨가 최 씨가 맞다고 이렇게 알려주신 건데요...


더 웃긴 사실은





이 트친분...


골퍼 이름이랑 미한이 성씨가 뭐냐고 물어봤었다고.












그런데 작가님이 골퍼 이름은 안 알려주고


미한이 성씨만 알려줌








당시엔 왜 골퍼 이름은 안 알려주고 미한이 성씨만...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


하고 다들 웃고 울었었습니다만 지금 생각해보면...



골퍼 이름은 후기 만화에서까지 계속 떡밥으로 이용해먹었던 만큼,


아마 작가님 입장에선 알려주면 곤란한 상황이었을 수도 있겠군요.



지금은 모두 다 알았으니 상쾌하지만요.



해당 인스타 디엠내용은 아마도 2018년 10월 19~20일 사이에 이루어진 대화내용으로 기억합니다.


시즌2 59화가 유료분으로 나온 뒤 2~3일 후에 있었던 일로 기억이 나서...




아무튼 작년 10월 중순부터 꾸준히 미한이는 최미한이라고 열심히 썼었는데...


뭔가 아무도 모르는 것 같아요.




최미한입니다...





최미한을 기억해주세요







이건 그냥 사족인데,


중국판 문유에서 최미한의 한자이름이...ㅋㅋㅋ


이렇게 나왔었는데요.



높을 최(崔)

아름다울 미(美)

한나라 한(韓)




조의 영역의 최미한도 저 한자인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그렇더라는 이야기.


정작 중판 조의 영역에서는 미한이의 이름이 웨이린(魏林)이라는 이름으로 완전히 로컬라이징되었지만요.




그래서 하는 이야기인데


중국판 조의 영역 생존자즈의 이름은...





문소원 = 文晓元(웬 샤오유엔)

미한 = 魏林(웨이린)

강한나 = 蒋夏娜(쟝 샤나)

프란시스 권 = 佛朗西斯・权(프란시스 취엔)





미한이의 성씨와 배호의 이름은 작중에서 전혀 언급되지 않으므로,

중판이름은 알 길이 전혀 없습니다만...ㅎㅎ;


아무튼 알 수 있는 부분만 정리해봤습니다.











시즌2가 완결났지만 생존자즈 전원의 생존과, 골퍼 이름을 확인한 것...


그리고 완결이 났음에도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은 것...


등등, 여러가지 덕질요소들이 아직도 많이 있어서 트위터에서 주접떨면서 헛소리를 계속 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 티스토리에 연성모음 게시글같은 게 간간히 계속 올라오는 건 기정사실일 것 같고...^^;;



느릿느릿하지만 꾸준히 뭔가를 적고는 있습니다.


그 외에도 작품이 일단 완결난 상태라서 고찰글 같은 것도 올라올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오타쿠'의 왕도...






++덤












그런데 23일에 ㄴㅁ위키에 이렇게... 어떤 분이 퍼가셨더라고요....ㅋㅋㅋㅋㅋㅋ


저를 구독하시는 분인지 아니면 서치하다가 나와서 적당히 가져가보신 건지 잘 모르겠지만...ㅜㅜ


일단 오해를 풀기 위해 여기에 확실히 적어두는 이야기.




저는 작가님한테 서배호 이름 안 물어봤어요...




제가 한 거라곤 만화 그려주셔서 감사하다고 길게길게 씹덕새끼처럼 감사의 말씀과 감상을 남긴 것과...


추신글로 "골퍼 이름은 언제 나오나요? 시즌3에 나오나요? 계속 기다리겠습니다"라고 말한 것뿐...ㅜㅜ



막 직설적으로 골퍼 이름 뭐예요? 이러진 않았다는 말을 덧붙입니다.


일단 저는 ㄴㅁ위키 수정..편집....이런 거 안 해봤고 아이디도 없어서 저걸 편집하러 들어가기가 좀 그러네요...ㄷㄷ;;


그냥 제 티스토리에라도 오해를 풀기 위해(?) 붙여놓습니다.


ㄴㅁ위키에 "어떤 팬"으로 기재된.... 샤미MK2...



그런데 이 와중에도 미한이는 아직도 위키에 성씨가 최 씨라고

아무도 편집 안해주더라고요.



뭐야 미한이 불쌍해...;;;




누군가 편집해주실 친절한 분은 해주셔도 괜찮습니다...(전...못하겠어요 몰라 그거 뭐야 무서워....)


골프선수 항목 수정해주실 분...미한이도 성씨 최 씨 맞다구 수정좀 해주세요...(ㅋㅋㅋㅋ...)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지사항※ (220610 갱신)  (0) 2022.12.13
활동 재개(?) 안내  (0) 2021.11.18
활동 축소 안내  (0) 2021.10.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