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웹툰 [조의 영역]에 등장하는 캐릭터 [강한나]의 오비츠로이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18세 여고생임에도 굉장히 강단있는 걸 크러쉬 캐릭터!)







강한나는 굉장히 강력하게 터프한 18세 여고생입니다.

보통 조의 영역이 속한 장르인 "디스토피아물"에서, 여성 생존자가 나약하고 보호받아야하는 존재로 묘사되는 경향이 있는 반면 한나는 오히려 일행들보다 한 발 앞서 행동에 나서거나 적극적으로 돕는 등 굉장히 능동적인 존재로 묘사됩니다.

특히 밀덕들과 맞설 때의 행동이나, 도망치라는 골퍼의 말에 "난 왜 맨날 도망쳐야 되는 건데!?"라며 도망치지 않고 본인이 챙겼던 나이프로 개구리를 찔러버리는 등의 행동을 보면 강한나라는 아이가 얼마나 터프한지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작중 인물들 중에서 제일 입이 험합니다.)



비록 미한이에게 유정이라고 불리며 온갖 민폐질을 당하는 등...

여러모로 고생을 하긴 합니다만.


그 외에 초반에 골퍼가 수첩에 강한나를 "문신"이라고 써놓은 것이 떡밥인데,

아직 회수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무료분 45화, 유료분 48화까지 갱신된 상태)


차후 전개에서 한나가 또 다시 어떻게 그려질지가 매우 기대됩니다.








아래는 개조과정과 사진들.





개조 베이스가 된 넨도로이드는 미나미 하루카입니다.

너무 위로 튀어나온 앞머리를 나이프로 깎아내고,

불필요하게 옆으로 튀어나온 옆머리도 깎아냈습니다. 그 후 퍼티로 보수.

퍼티가 경화된 뒤엔 사포로 표면을 곱게 만들고...

서페이서 뿌리고 다시 사포질.. 또 뿌리고 사포질...의 과정을 거쳐서 표면을 아주아주 곱게 만듭니다.








아주아주 곱게 만든다고 만들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잡티가 생기는 건 어쩔 도리가...;;


눈을 크게 뜨고 자세히 보지 않으면 안 보이는 잡티이니 그냥 넘어갑니다.







초반부 한나의 트레이드 마크(?)였던 핫팬츠를 만듭니다.

조석 작가님의 취향이 듬뿍 들어간 한나의 허벅지....(후훗)







한나는 골퍼와 동시진행으로 개조했기에 데칼도 동시에 만들었습니다.







(인내의 시간)



아무튼 나름 간단하면서도 기나긴 작업을 거쳐 한나가 완성됐습니다.








기본모습.






한나의 트레이드 마크2였던 빨간색 져지.

밀덕의 말에 의하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17-18시즌 챔스 버전 바람막이"라고 합니다.

(몰라 뭐야 그거 무서워...)





아파트에 모인 후 갈아입은 옷.






푸! 란! 시! 스! 푸하하하하하하하하!!






"저리 안 꺼져? 죽는다 돼지ㅅㄲ야... 꺼져 뭔 생각인지 모르지만... 이것만 풀면 X도 아닌 게 어딜..."








한나는...포니테일 머리도 하나 만들고 싶지만... 여기서 만족하기로 했습니다. (제 한나는 항상 긴 생머리에요..!!)

조의 영역에 러브라인이 존재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과연....??) 만약 존재한다면, 한나는 누구랑 이어지려나.....??

아마도 없는 것 같긴 합니다만. (애초에.. 잘 살아남아서 결혼에 골인까지 할 수 있을지도 불명이고...ㅜㅜ)



생존자 멤버 5인 중 유일한 여성으로 홍일점이었던 한나.


최신 유료분에서 새로운 동료가 영입될 삘인데,

그렇게 되면 여성이 2명으로 늘어나는 걸까...? 여러모로 신경이 쓰입니다.






한나와 동시진행으로 골퍼도 개조했으므로 이어서 다음 게시글에서는 골퍼를 소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