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먼저 제가 이 티스토리에 조의 영역 VR에 관한 정보를 미리 많이 늘어놨었고,
저는 성우에 관해 아는 것이 거의 없어서(원체 TV를 안 보고 살고 애니메이션도 안 보는지라...정말 유명하신 강X진 성우님, 정X숙 성우님같은 분만 조금 아는 정도입니다...)


VR을 체험하면서도 대관절 어떤 성우분이 어떤 캐릭터를 담당했는지 알 수가 없어서 환장할 지경이었던 건...


미리 여기에도 말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일단 결론부터.




제가 써놓은 성우정보는 전부 잘못된 정보였습니다!!!!!!!




그러나 이 정보는 확실할 겁니다 믿어주세요.
이건 성우 팬분들이 검증(?)하고 쓰신 것 같으니까요!!!!


저는 성우를 전혀 모르지만 이 분들은 전문가이니까 분명할 겁니다!!!!!!!!!!!




그래서 써놓기.




문소원: 김현욱
희준맘(초록머리 아줌마) 외 여성진: 강시현
경비원 외: 황창영
신이태: 정주원
교수: 이현
그 외 단역?: 이인석






성우팬분들이 이번에 조의 영역 VR이 흥하면서(?)
옥수수같은 곳에 풀리기도 하니 그런 곳에서 유입이 되고!!!


덕분에 어떤 캐릭터를 어느 성우분이 담당했는지 알려주셨답니다.




다만 5~6화 후기에 써놨듯,
제가 가상현실 콘텐츠 체험전에서 5화와 6화를 감상했을 땐,


분명히 보이스액터에 강시현, 김현욱, 황창영 이렇게 3명밖에 적혀있지 않았기에...


신이태가 정주원 성우님이라고?? 그럼 6화는 뭐야???? 6화 보이스액터 목록에 정주원 성우님 없었는데???


라고 멘붕하며 대체 어느 것이 진실인지 헷갈려했는데요.


제가 멘붕하고 있으니 친절하신 분이 찾아오셔서 이렇게 알려주시더라고요.
















그렇습니다...


옥수수에는 보이스액터가 여러 명이 다 나오더라고요!!!!!




대체 뭐죠!?!?!?


난 분명!! 스탭롤에 보이스액터가 3명밖에 없는 버전을 봤는데!!!!


이게 어떻게 된 일일까요????


---


일단 제 경험상 말해보는 건데,
조의 영역 VR은 사실... 여러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1화는 초창기에 나온 버전으로, TO BE CONTINUED...만 뜨고 스탭롤이 안 뜨는 녀석이 있습니다.
거기에 장면이 하나하나 끝날 때마다 컨트롤러로 버튼을 눌러서 넘겨줘야 하는 버전이 있고,


이후에 나온 버전으로 장면이 끝나면 컨트롤러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지가 알아서 화면이 넘어가며,
끝난 다음에 TO BE CONTINUED...대신에 스탭롤이 뜨는 녀석이 있습니다.


---


2화는 초창기 BIFF에 가장 먼저 선보였던 버전으로 초창기 1화와 마찬가지로 컨트롤러로 장면을 전환해서 넘겨야 하는 게 있었고,


이후에 나온 버전은 1화와 마찬가지로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시간이 지나면 장면이 자동으로 넘어가는 버전이 있습니다.


---


3화, 4화는 애매한데,


컨트롤러를 손에 쥐고 특정 동작을 수행하면 장면이 넘어가는 버전(숟가락질, 문닫기, 휴대폰 스크린 터치 등등)이 있고(이게 제가 처음 확인한 3화와 4화입니다.)


옥수수 등에서 보는 것들은 VR 컨트롤러로 내장국(?)을 퍼올리는 등의 동작을 수행할 수가 없고,
그래서 아마 컨트롤러 동작수행 없이 영화를 감상하듯 쭈욱 보여지기만 하는 버전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제가 옥수수를 이용 못하는 환경이라 확인 못하는 중이지만 스마트폰으로 보는 VR이니 컨트롤러가 없어서 당연히 이렇게 가야할 것이라고 추측중입니다;;)


---


5화, 6화는 가상현실 콘텐츠 체험전에서 2월 21일~23일에 딱 3일간만 풀렸다가,
이후에 어느 곳에도 공개를 안 하고...


용산 CGV쪽에서 1~6화를 상영한다 말은 하지만 '기술적 문제'때문에 5~6화 상영이 불가능하다는 이야기를 7월 7일 경 듣고온 참입니다.
(1~4화는 관람이 가능했으며 특이하게도 1화가 초창기 버전(화면 버튼 눌러서 넘겨야 하고 스탭롤 안나오는 버전)이었습니다.)




그래서 생각하는 것이,


아마 제가 본 5화와 6화는 초창기 버전...?이라서 스탭롤이 제대로 출력되지 않았던 걸 수도...


제가 잘못...본 건 아니겠죠 설마...


분명히!! 보이스액터 3명밖에 없었는데?


그래서 헐 3명밖에 없네...이러고 인상에 강렬하게 남아서 이 티스토리에 글을 남긴 것이었으니까요.


하지만 옥수수에서는 저렇게 많은 성우목록이 나오고,
성우팬분들이 어떤 성우가 어떤 캐릭터를 맡았는지 자세하게 적어주셔서 저는 처음엔 멘붕했지만,
지금 보니까 오히려 제가 팔딱팔딱 낚였던 거네요...


성우팬분들이 ㅠ 관심을 안 가져주셨다면...


아마 평생 모르고 살았을 것 같네요...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이 글을 보시진 못하겠지만 아마...)








일단 옥수수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면 꼭... 다시 한 번 정주행해보기...!!!!




틀린 정보를 계속 적어놨던 것을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죄송합니다 제가 성우알못이라)






이렇게라도 티스토리에 정정글을 남겨둬야할 것 같아서 남겨둡니다.










조의 영역 VR!!! 많이 봐주세요!


원작도 봐주세요!!!




소원이 멋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